파라미타 청소년연합회


강원

파라미타 청소년연합회


강원파라미타청소년협회장 정념

안녕하십니까,


강원 파라미타청소년협회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우리는 이 세상에 언제 태어날 지, 또 어디에서 태어날 지,
그리고 살면서 누구를 만나게 될 지, 마음대로 정할 수 없습니다.


만일 여러분이 오늘날 대한민국이 아닌, 다른 시대, 다른 나라에 태어났더라면 지금과는 전혀 다른 모습으로 살고 있을 것입니다.
어쩌면 지금보다 나은 삶일 수도 있지만, 반대로 훨씬 못한 삶일 수도 있습니다. 아직도 이란에서는 여성들이 눈만 내놓고 온 얼굴과 몸을 가리고 다녀야만 합니다. 또 우리와 한 민족인 북한에서는 개인의 모든 자유와 권리를 박탈당한 채 우상화된 독재권력 하에 억압당하고 있습니다.
물론 더 평등하고 합리적인 사회에서 입시지옥 없이 마음껏 꿈을 펼치며 살 수도 있었겠지요. 분명한 건, 지금 우리가 처해 있는 상황이
아무리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내가 태어난 나라, 나의 부모, 나의 주변 사람들을 바꿀 수는 없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바꿀 수 있는 것이 딱 한 가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나 자신입니다.


나 자신만큼은 얼마든지 바꿀 수 있습니다. 물론 쉬운 일은 아닙니다.
내가 멋진 사람이 되고 싶다고 해서 금방 멋진 사람으로 변신할 수 있는 것은 아니죠. 하지만 분명히 가능합니다. 그리고 반드시 길이 있습니다.
더욱 신기한 일은 무엇인지 아십니까? 내가 조금씩 바뀌면 나의 주변 사람들도 덩달아 바뀌고, 내가 속한 사회도 천천히 변화되고,
결국 우리나라도 달라집니다. 어떤 위대한 역사적 변화도 처음에는 한 사람의 변화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그 한 사람이 바로 내가 될 수 있으며, 나의 변화는 내 마음에서부터 시작될 수 있다는 게 얼마나 고마운 일입니까?
조금 전, 우리 인생에서 누구를 만나게 될 지도 우리 마음대로 결정할 수 없다고 했지요? 그런 의미에서, 여러분이 파라미타를 만났다고 하는
사건은, 여러분이 파라미타를 선택했을 뿐 아니라, 파라미타가 여러분을 선택한 것이기도 합니다. 이런 만남을 ‘운명’이라고 하지요.
파라미타를 만난 이상, 여러분 한 사람 한 사람은 모두 변화되고 성숙되어야 할 운명을 타고난 것입니다.
왜냐하면 파라미타는 여러분이 지혜롭고 정의로우며 성숙한 사람이 되는 길을 함께 가고자 생겨났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운명적인 만남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여러분 한 사람의 변화가 우리 사회를 변화시키고 우리나라를 변화시킬 날이 멀지 않았음을 확신합니다.


사단법인 강원파라미타청소년협회장 정념


서울시 종로구 우정국로 55( 견지동 45)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파라미타청소년연합회전화 : (02) 723-6165팩스 : (02) 723-6167

COPYRIGHT ⓒ 2017 사단법인 파라미타 청소년연합회. ALL RIGHTS RESERVED.

관련사이트